KONAI
페이지 정보
KONAI 등록일 2020-10-27 조회수 90,086관련링크
본문
KONAI
HR팀 정인구과장님

Q. 1. 안녕하세요!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코나아이는 1998년 창립하여 국내 최초로 버스-지하철 통합 교통 카드시스템을 개발하여 상용화했습니다. 또한 자체 개발한 IC칩 운영체제를 토대로 스마트카드 사업에 진출하여 전 세계 약 90여 개국에 IC칩과 스마트카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나아이는 자체 개발한 결제 플랫폼인 코나카드 플랫폼을 활용하여, 전국 56개 지자체의 지역 화폐 운영 사업자로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전국 지역 화폐 발행액 기준 점유율 95.4%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2. 코나아이에 입사하기 위해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항목이 있을까요?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이며, 전 부문 전공 무관이지만 R&D 부문 지원자의 경우 개발언어 및 환경에 대한 이해도가 요구됩니다. 그리고 회사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본인이 왜 코나아이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잘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신입사원 공채에서는 조직 적응력과 소명 의식이 높은 인재를 선발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자세로 공채 전형에 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Q. 3. 코나아이에서는 IT 관련 채용시 어떤 직무들 위주로 채용 하시나요?
코나아이 2020년 공채 모집 분야는 사업 부문, R&D부문 이렇게 두 개의 부문으로 나뉘며, R&D부문은 앱 개발, 웹 개발, 서버개발 그리고 Chip OS 개발 직무로 구성되며, 사업 부문은 영업, 서비스 기획 직무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Q. 4. 해당 업무에서 요구되는 기술(역량)은 무엇인가요?
직무별로 요구되는 기술(역량)이 조금씩 달라서 여기서 다 설명해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고요, 캠퍼스리쿠리팅TV에 올라와 있는 저희 온라인채용설명회 개발자 직무인터뷰 영상을 보시면 자세한 내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5. 신입사원들에게 진행되는 트레이닝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공채로 입사하시게 되면 약 3개월간 코나아이가 가지고 있는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공채교육이 진행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신입사원도 단순한 지원 업무가 아닌 핵심적인 인력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6. 회사의 가장 좋은 복지제도라던가, 다른 회사와 차별되는 복지가 있다면?
코나아이에서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모든 구성원에게 온, 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코나 복지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으며 본인과 배우자 생일에는 코나카드로 생일 축하금을 선물하고 생일 달 1회 조기 퇴근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녀교육지원금의 경우 자녀 수에 제한 없이 한 명당 월 10만 원씩 지원하고 있으며 장기근속자에게 여행상품권과 휴가를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스페셜 조식, 휴양 콘도 운영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7. 요즘 취준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워라밸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나요?
부서에 따라서 또 시기에 따라 야근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할 일이 끝나고도 눈치를 보며 야근을 하는 조직 분위기가 아니라 맡은 일이 끝나면 언제든 퇴근할 수 있습니다. 코나아이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발자 직무인터뷰를 보시면 저희 개발자분들의 솔직한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8. 최근 비전공자도 IT업계로 많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코나아이의 지난 공채에서도 R&D Center 개발직 포지션에 어문계열, 행정계열 등 비전공자분들이 입사하신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R&D Center 개발 포지션의 경우 대부분이 전공자분들이 지원을 많이 하시는데, 비전공자분들 중에도 본인이 스스로 해당 직무에 대해 공부를 하시고, 적극성을 어필하셔서 최종 합격을 하신 분들이 있었어요. 꼭 전공에만 국한돼서 회사나 직무를 선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본인이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그리고 지속 가능한 일인지를 잘 고민해보고 직무를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